티스토리 뷰

토렌트 흔적을 남기지 않고 싶으시다면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다운로드 후에 토렌트 시드 파일 등을 삭제하는 방법
  2. 처음부터 내 IP 흔적도 남지 않게 IP 우회로 받는 방법

두번째가 가장 중요한 방법이고, 첫번째 시드 파일 삭제 하는 것은 그냥 님의 하드에서만 삭제하는 것이라 혼자 쓰는 컴퓨터라면 큰 의미가 없습니다.

 

둘다 하면 더 좋겠지만 내가 다운로드 받는 자료로 인해서 내가 IP 추적을 당할 염려가 있다면 2번이 유일한 방법 입니다.

 

iknowwhatyoudownload.com/ 이 사이트는 유명하죠. 들어가보시면 맞는 것도 있고 틀린것도 있습니다. 제가 지금 노트북으로 카페에서 작성중인데 여기서 누가 저 자료들을 받았나 보군요. ㅎㅎ 아니면 유동IP의 경우에는 자주 바뀌기도 하고 그 전에 다른 사람이 썼을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내가 받은 자료랑 많이 다를수도 있습니다.

 

지금 해당 IP 주소를 특정 기간 이상 사용하신 분들은 아마 깜짝 놀라실 수 있습니다.

 

그만큼 토렌트로 다운로드를 받으면 님의 IP를 긁어가고 저장하는 Bot들이 상당히 많고, 쉽게 긁어갈 수 있을 정도로 경찰, 검찰도 실시간으로 자료를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당 시드 파일을 같이 공유하면서 고소하기 위해 IP를 수집하는 사람(법무법인 등)들도 있지요.

 

흔적을 쉽게 그리고 좀 더 확실히 삭제하는 방법

토렌트 클라이언트(프로그램)은 큐빗토렌트 쓰세요. 예전에 뭣모를때는 광고 덕지덕지 붙은 utorrent 썼는데 훨씬 깔끔하고 좋습니다. 다운로드 링크 : www.qbittorrent.org/

 

그리고 다운로드 다 받고나서 삭제하실때 아래 처럼 하시면 됩니다.

 

하드 디스크상의 파일도 삭제하기. 이거 체크해서 같이 지우세요.

 

그리고 uTorrent 쓰시는 분들은 아래 폴더 한번 들어가보세요.

  • 윈도우키+R 누른다.
  • %appdata%\utorrent 이걸 붙여넣는다.
  • 누르면 폴더로 들어가는데 거기에 지금까지 받은 토렌트 찌꺼기들이 있다면 다 삭제해줍니다.

이런 화면이에요.

 

다시 qbittorrent로 돌아와서.. 설정-다운로드 들어가시면 저런 화면이 있어요. 거기서 기본 저장 경로도 편하게 바꾸시고. 혹시 미완료 토런트 보관하기가 체크되어있다면 해당 폴더에 뭐가 쌓여있지 않는지 확인하세요.

 

 

그리고 토렌트 익명 모드, 암호화 토렌트에 대해 수많은 블로거들이 이거만 하면 아주 안전한거라고 뻥을 치고 있는데 큰코다칩니다... 암호화 토렌트는 서로 암호화로 주고 받기로 한 peer끼리만 되는거에요. 사실상 그리 많이 쓰이지도 않음.

 

익명모드 한다고 해서 내 IP가 남지 않느냐 그건 저어어어얼대로 아닙니다. 설정해두시는 것은 추천드리지만 IP 추적 방지와는 전혀 다른 문제예요.

 

노골적으로 이야기 해서, IP를 확실하게 숨겨서 내가 뭘 받든 고소나 경찰이 추적하는 이런 걱정 안하고 싶다 하시면 유료 VPN 중에서 검증된곳 말고는 답이 전혀 없습니다.

 

제가 2018년도에 VPN 비교글을 써놓은게 있어요. dongdonginfo.tistory.com/9 이건데요. 지금까지도 1위 2위는 차이가 없습니다. netxhack.com/network/torrent-vpn/ 여기에 보시면 상당히 상세한 설명과 VPN 추천 및 할인 받는 방법들까지 자세하게 나와있는데요. 좀 싼거 쓰고싶다 하시면 3위로 가시면 되겠네요. 저는 혼자서 expressvpn을 사용중이고 친구들에게는 nordvpn 3년짜리 엔빵해서 쓰라고 추천해줬습니다.(지금도 3년짜리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