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국 떠나 중국가니 끝판왕 인터넷 검열이..

어른이 다 되었지만 한국에서는 우리의 해방구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 막혀버렸 ㅜ 그래서 VPN을 쓰기 시작했는데.. 일 때문에 중국에 갔더니 그곳은 뭐 거의 거대한 감옥과도 같았습니다.


일하는데 필수인 구글 검색도 못하고.. 2018년 후반기 부터는 네이버 카페, 블로그 마저도 다 막혔습니다. 팔짝 뛸 일이지요.



네이버 지식인에 보면 불편을 토로하는 분들의 글이 속속 올라옵니다. 중국이 이렇게까지 하는 이유는 '독재 국가'인데다가 시진핑이 그 안에서 절대 파워를 가지게 되면서 더 강력한 정책으로 검열 하기 때문입니다.



이 아저씨.. 사람 좋아보이지만 무서운 독재자


앞으로 더 심해질 것은 자명하고, 원래 갇혀 살았던 중국인들이야 괜찮겠지만 중국에 살고있는 외국인들에게는 큰 고역이 될 것 입니다.



VPN는 언제 깔아야 하나?

무조건 중국 가기전에 다 결제, 설치하고 넘어가셔야 합니다. 넘어가서도 할수는 있겠지만 훨씬 불편하고 남에게 도움을 요청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의 목적은 그 땅에서 인터넷 하는 모든 사람들이 정부가 만들어놓은 울타리 안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기 때문에 굉장히 집요하게 막습니다.


잘 된다 하더라도 빠르면 며칠 늦어도 한달 안에 막혀버리는 경우가 허다 합니다. 그래서 중국 간 뒤에 급하게 VPN 찾아 이것저것 가입하다가 돈 날리고, 개인정보도 털리고 그러는 것이지요.




중국의 권력자 시진핑이 곰돌이 푸우와 닮았다고 해서 저 캐릭터 못 씁니다. 농담이냐구요? 진짜예요. ㅋㅋ 궁금하시면 푸우 프린터 해서 공안들 앞에서 춤춰보세요. 바로 잡혀감.



중국 VPN 어떤 것이 가장 많이 추천 되나요?


제가 보고 공부한 글을 요약해 드리면


  • Express VPN : 1위이고 가장 많이 쓴다.

  • Nord VPN : 두번째로 좋은 평가를 받는다.

  • UCSS : 빠르고 잘 뚫리는데 엄청나게 비싸다




https://free-china-internet.com/ 여기 보시면 '비교'와 '쿠폰 사용법'이 있습니다. 하나 골라서 좀 더 저렴하게 가입해보세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