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무료 VPN 중에서 상당히 많이 추천 받는 것중 하나가 vpn master 입니다. 물론 추천해주시는 분들은 대부분 VPN에 대해서 깊이 잘 아시는 분들은 아니죠..


그냥 유명한 자료실에 올라와있고.. 다운받아서 사용해보니까 작동한다! 이게 끝이거든요.


그런데 vpn master는 제 개인적으로 볼때는 상당히 의심스러운 구석이 많습니다. 특히나 무료 vpn 업체들이 사용자들 정보를 팔아서 그것으로 수익을 얻고, 서버 유지를 한다는 것을 잘 아는 저로서는.. 유명한 무료 vpn도 쓸까 말까 인데..


회사 정보 하나 제대로 없이 운영하는 vpn master를 무슨 배짱으로 쓰는지 이해가 가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vpn master를 추천하는 글들이 상당히 많이 보여요.. 저 분들이 잘못됐다는게 아닙니다. 다들 모르고 쓰는거니까요.. 그리고 자기가 해보고 공짜로 작동이 되니가 추천해주는 순수한 의도일 것 입니다.


(두번째 이미지 처럼 APK 파일을 직접 다운로드 받게 올려놓은 것은 절대 받지 마세요.. 공식 사이트가 아닌 곳에서 받는 행위는 위험합니다.)



VPN Master 홈페이지 입니다. 심플한데 있어야할 정보마저도 없는 심플함이라니 당혹스럽습니다. 페이스북 아이콘 하나 있는거 눌러볼게요.(저 페이지 아래로 가도 회사 정보 하나 없어요..)



여기 또한 자기들이 누구이고 어떻게 VPN을 운영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하나도 없습니다.


도대체 어디에 위치한 어떤 회사가 운영하는지는 알아야지요... 저기에 @www.allconnected.co 라는 주소가 있어서 들어가봅니다.



회사의 서비스 항목으로 들어가보면



VPN은 없군요.. 거기다 무슬림 프레이어가 보이네요. 무슬림들이 각 시간마다 절을 해야하는 방향을 알려주는 앱인가 봅니다.


vpn master는 무슬림쪽에서 만든건가? -_-; 여기는 중국애들이 만들어서 푸는거라는 말도 있습니다.



Our team이라는 메뉴가 있어서 들어가보았는데.. 정보가 없습니다. 알면 알수록 수상쩍은 곳..


모든 무료 VPN은 서버를 운영하기 위해서 엄청난 돈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많은 VPN 업체들은 자신들이 어떻게 무료로 운여하는지에 대해서 명확하게 밝히기도 하지만.. 대부분의 업체들이 사용자들의 정보를 자신들이 판매한다는 것을 써놓지 않습니다..


이에 관해 좀 더 자세히 정리한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보시면 왜 무료 VPN을 함부로 쓰면 안되는지에 대해서도 잘 나와있습니다.


[VPN master 정체가 뭐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