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즈베키스탄은 꾸준하게 장모님의 나라로 불립니다. 인터넷을 통해 항상 우즈벡 근황을 접하면서 언젠가는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연히 친구 회사에 일하고 있는 외국인 노동자 중에 우즈벡 사람이 있어서 이야기를 해본적이 있었습니다.


당연히 관심사는 '여자'! ㅋㅋㅋ



검찰 총장이 이런 사람이고..(우즈벡이 아니고 우크라이나였음..;)



이런 여자가 막 밭갈고 소몰고 다닌다던데..


구잘.. 이쁘더라


이런 이야기 하면서 정말 우즈베키스탄 가면 길게 많이 보이냐고 물어봤더니.. 전혀 아니라고 하더라구요 ㅋㅋ 우즈벡도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이쁜여자는 소수이고 아닌 사람이 훨씬 많다고 해요. ㅎㅎ 사람 사는 곳은 다 똑같나 봅니다.




그리고 우연히 들었던 것이 우즈베키스탄도 인터넷이 막 자유롭지 않다는것! 이 부분은 좀 놀랐어요. 그 우즈벡 친구가 나름 자국에서 공부도 좀 많이 했던 사람이더라구요. 돈 벌러 한국에 노동을 하러 오긴 했지만 똑똑한 사람이었는데, 우즈벡 또한 권력이 집중되어있는 구조라 쓴소리 하는 서양 언론을 막는 등 인터넷, 언론 검열 차단이 약하지 않은 나라라고 하네요.


1991년 소련에서 독립했지만 여전히 사회주의적인 색이 남아있다고 해요.




이래저래 우즈벡에서는 VPN을 사용해야 우리가 생각하는 자유로운 인터넷이 가능한가 봅니다.


검열이 있든 없든, 중요한 것은 우즈베키스탄에서 한국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려면 <한국 IP 주소>가 필요하다는 것 입니다. 이걸 사용하려면 'VPN'이 필요합니다.


순서는 아래와 같아요.

  1. 우즈벡에서 한국 서버 제공하는 VPN 선택해서 접속

  2. 한국 IP 선택

  3. 한국 인터넷 서비스 이용(가입이 필요하면 가입도)


우즈벡에서 사용할만한 무료 VPN으로는 Softether VPN gate가 있는데 아래와 같은 단점이 있습니다.

  • 속도가 많이 느리다.

  • 컴퓨터에서만 가능하다.

  • 잘 쓰다가 갑자기 끊겨버린다.

공짜니 어쩔 수 없지요..


안정적으로 빠르게 나만의 VPN 통로를 사용하려면 '유료 VPN'으로 가야 합니다.

그럼 뭘 써야 하느냐?


VPN 시장이 경쟁이 꽤 심한 동네라 가격은 거의 큰 차이가 없고, 엄청 싼곳은 그만큼 속도나 서비스가 창렬한 곳들이라고 봐도 무방 합니다.

한국 VPN 업체들은 대부분 소규모인데 오히려 제공하는 가치에 비해 가격이 더 비쌉니다....;;

수많은 '유료 VPN 순위' 사이트들을 둘러보면 딱 두가지로 좁혀집니다.

Express VPN 혹은 Nord VPN.

이미지를 무단으로 퍼올수가 없어서 잘 정리된 곳을 보여드릴게요

[2018 VPN 랭킹] 여기 표를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업데이트 2019년도 역시 랭킹은 같아요)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