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은 인터넷만 보자면 커다란 북한이나 다름 없을 정도로 굉장히 폐쇄적입니다. 2016년 정도 까지만 하더라도 중국에서 무료 VPN도 꽤나 잘 통했었는데, 2018년 부터는 중국 정부의 승인 없이 운영하든 모든 VPN이 금지된다는 법안이 통과되었습니다.


그리고 본보기로 요리조리 피해다니면서 몰래 VPN 서비스를 제공했던 중국인과 사업장들이 큰 벌금과 징역형을 먹었습니다. ㄷㄷ


계속 사람들이 VPN을 통해서 차단해놓은 인터넷 서비스를 사용하니 '고강도 조치'를 취한거죠.




중국에서는 이제 유료 VPN만 살아남았다.

유료라고 다 잘되는건 아닙니다. 돈만 받아 쳐먹고 환불도 제대로 안해주는 업체들이 난무해요. 중국에 계시는 분들의 '간절한 마음'을 이용해먹는 소규모 업체들이 진짜 많습니다.


그래서 첫번째로 '30일 환불 보장' 이게 안되는 곳은 무조건 거르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우리나라 업체들 보면 하루나 이틀정도만 무료 테스트 기간 주고 좀 괜찮다 싶어 결제하고 사용했는데 며칠만에 화딱지나는 상황이 생겨도 절대 돈 안돌려 줍니다. 자신있으면 유명 VPN 업체들 처럼 30일정도는 얼마든지 테스트 해봐라! 해야죠.




VPN이란 ‘Virtual Private Network'의 약자인데, 컴퓨터를 좀 모르시는 분들은 머리 아플 수 있지만.. 걱정마세요! 요즘에는 어린애들도 사용할 수 있게 만들어 놨습니다.


중국운 인터넷을 통제하는 '만리방화벽(Great firewall)'을 가동중인데 이것을 우회하려면 성능좋은 VPN만이 유일한 길 입니다.



<중국 언론들도 모두 감시, 통제 당하고 있어요..>


사실 2018년 이전까지는 중국 정부가 VPN을 암묵적으로 눈 감아 준것이나 다름 없습니다. 그래서 기술력 없는 업체들도 살아남았지만 이제는 진짜 '관리'가 잘 되는 곳만 가능하지요.


중국 3대 이동통신사는 차이나 모바일(中國移通 - China Mobile), 차이나 유니콤(中國聯通 - China Unicom), 차이나 텔레콤(中國電信 - China Telecom) 입니다. 우리나라로 치면 SK,KT,LG같은 곳들이죠.


중국이 이 통신사들에게도 VPN 차단을 모두 막으라고 했지만 잘 만들어진 VPN 자체를 막기는 사실 통신사가 나서도 어렵습니다.




아래 VPN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무조건은 아니고 대충 이 기준에 맞추시면 호구는 안됩니다.
  1. (1년 결제 기준으로) 한달 요금에 8천원 넘어가는 곳
  2. 환불 기간 30일 이내인곳
  3. 동시 접속 기기가 3대 이상인곳(소규모 업체들은 컴퓨터,스마트폰 동시 접속하려면 돈 더 줘야함..)
  4. 모바일 앱, 컴퓨터 프로그램 제대로 안만들어진곳
  5. 생긴지 5년 이하인곳

이정도 기준에서 좋은것을 고르면 됩니다.



그래서 제가 3개만 추려봤어요.



현재 중국용 VPN으로 가장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저의 의견 뿐만이 아니라 세계 리뷰어들의 공통된 의견)


  • Express VPN (가장 평가가 좋음, 가성비도)
  • Nord VPN (Express보다 저렴하지만 속도도 조금 더 느림)
  • UCSS (훌륭한 속도와 접속 안정성이 장점이지만, 너무 비싸고 사용이 어려움)
좀 더 자세한 내용과 '할인쿠폰'을 얻으시려면 아래 비교리뷰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여기가 정리 가장 잘 되어있습니다. 위 셋중 하나를 좀 더 저렴하게 가입한 후에 '한국 서버'로 접속하고, 한국에서 인터넷 하시던 것 처럼 똑같이 하시면 됩니다.

월드컵 중계는 SBS,KBS 온에어도 있지만 저화질이라 아프리카TV로 들어가서 보시는게 좋습니다.


댓글